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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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ㅇ개인의 갈등 관리 스타일 파악을 통한 강점 강화/단점 보완의 기회 마련
ㅇWin-Win 갈등 관리 4단계 적용을 통하여, 갈등을 성장과 문제 해결의 기회로 활용하는 방법 습득
ㅇWin-Win 갈등 관리 4단계 적용을 통하여, 갈등을 성장과 문제 해결의 기회로 활용하는 방법 습득
학습대상
ㅇ조직 내외부 갈등을 효과적으로 조정하기 원하는 관리자 및 구성원
ㅇ대인 관계,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모든 조직원
ㅇ대인 관계,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모든 조직원
학습내용
모듈 | 세부 내용 | 일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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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은 기회다 | ㅇ갈등에 대한 진실 ㅇ갈등을 어떻게 생산적으로 관리할 것인가? ㅇ갈등에 대한 3가지 태도 (공격, 회피, 적극적 태도) [토론] 나의 갈등 이슈와 원인 분석하기 |
1일차 09:30~17:30 |
갈등 대응 전략 | ㅇ갈등에 대한 5가지 대응 방식 ㅇ경쟁, 순응, 회피, 타협, 협력형 [진단] 갈등 대응 방식 진단하기 ㅇ각 유형별 특징 및 장단점 [토의] 자신의 갈등 유형 특징과 개선점 | |
Win-Win 갈등 관리 4 단계 |
ㅇWin-Win 갈등 관리 4단계 1)갈등 이해 2)리얼 공감 3)생각 공유 4)상호 합의 ㅇ갈등 이해 - 객관적으로 상황 파악하기 ㅇ리얼 공감 - 상대의 욕구에 공감하라 [사례 연구] 박팀장 VS 나사원 ㅇ생각 공유 - 니즈와 생각을 전달하라 [실습] 나 대화법으로 전달하기 ㅇ상호 합의 - 열린 소통을 위한 CARE 대화법 |
2일차 09:30~17:30 |
Win-Win 갈등 관리 적용하기 |
ㅇ갈등 관리 4단계 적용하기 [실습] 갈등 사례 분석하고 해결책 찾기 ㅇ전체 과정 정리 및 실천 계획 수립 및 공유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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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가산 | 27-28가산 |
[비즈니스.공통 역량] 카테고리 최다 클릭 과정
[비즈니스.공통 역량] 카테고리 만족도 높은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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