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소개
지금의 시대는 효율성의 시대다. 오래 일하고 많은 시간을 함께 한다고 하여 실적이 무조건 좋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 업무 시간과 성과가 늘 정의 상관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본 과정은 개인에게 시간 관리의 필요성을 전하고, 조직에게는 집중적인 업무와 효과적인 지원을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야기 한다. 조직의 변화와 미래를 계획하는 경영자부터 관리자, 삶의 변화와 성공을 기대하는 조직구성원까지 변화되어 가야 할 방향을 전한다.
학습목표
1. 시간 관리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완벽함보다 타이밍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3. 근무시간 단축 실험과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4. 근무시간을 리디자인할 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설명할 수 있다.
5. 주 4일 근무제가 건강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하고자 하는 구성원
● 혁신적으로 일을 하고자 하는 구성원
● 시간관리가 필수인 모든 구성원
기대효과
시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 수 있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