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포스트 코로나, 전략적 사고 트레이닝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포스트 코로나, 전략적 사고 트레이닝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한국 기업가 정신 (202011심사용) 외 1권
강사
곽동호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시대의 변화는 새로운 경영을 기대한다. 본 과정의 개발 목적은 조직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실무자, 경영자, 전문가, 조직에서 성장하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시대적 감각을 익히고 필요 역량부터, 조직운영에 관한 이론ㆍ실무 제공에 있다. 전략적으로 사고하며 성장을 도모하는 밀착형 조언을 통해 인재 양성과 역량 개발을 도모 할 수 있는 필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학습목표

1. 기업가 정신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분석하기 위한 ser-M을 설명할 수 있다.
2.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 기업가정신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3. 기업가정신의 전략적 사고를 제시할 수 있다.
4. 팀을 성공으로 이끄는 대원칙을 제시할 수 있다.

학습대상

● 미래를 겨냥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임원 및 의사결정자
● 기업가정신을 교육하고자 하는 교육 담당자
●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싶은 전 직원

기대효과

한국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대에 맞춘 인재 양성과 역량개발 도모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교재정보

한국 기업가 정신 (202011심사용) 교재명 한국 기업가 정신 (202011심사용)
저자 조규연,탁진규,엄재근
출판사 지식플랫폼
출판일 2020.07.01
페이지 332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수 있는 한국 기업가정신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과거의 성공에 집착하지 않고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이 책은 젊은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가도록 교육할 수 있는 전략 워크북 형태로 제작되었다. 이 책은 기업가정신을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1부의 Chapter 1을 통하여 기업가정신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Chapter 2에서 한국 기업가정신의 역사성에 대해서 익힐 수 있다. Chapter 3에서 기업가정신을 분석하기 위한 ser-M을 학습할 수 있다.

2부에서는 펜을 들고 연습을 할 수 있다. 직접 책에 써보도록 공간도 제공되어 있다. Chapter 4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 기업가정신의 역할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질문이 제시되어있다. 한국 기업가정신이 왜 필요한지를 스스로 답을 찾아가도록 접근 방법을 연습할 수 있다. Chapter 5는 워크북 형태로 되어있다. 사례를 읽고 ser-M 전략의 관점으로 분석해볼 수 있다. 이러한 트레이닝 과정은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해력을 키우고, 관심있는 기업에 적용해볼 수 있다. 그리고 독자가 분석한 내용은 부록을 참고하여 비교해볼 수 있다. 대학에서 기업가정신 수업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현업에 적용가능한 기업가정신의 전략적 사고를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리더의 신 100법칙 (202011심사용) 교재명 리더의 신 100법칙 (202011심사용)
저자 하야카와 마사루
출판사 지상사
출판일 2020.08.10
페이지 228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붐이 한창인 요즘 같은 시대에 이제 와서 ‘백 가지 신의 법칙’이라니 정말이지 어이없어하는 리더도 있을지 모른다. 권위적이고 숨이 막힐 듯한 정신론을 강요당하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산다 해도 어쩔 수 없다. 하지만 현실의 조직 경영은 그리 녹록하지 않다. 혹시 당신도 다음과 같은 갈등 때문에 하루하루 고민하며 살고 있지는 않은가? ‘눈앞의 성과만 좇다 보니 팀 내에 ‘시키니까 한다는 느낌’이 팽배해 있다’ ‘부하 직원과 충돌하고 삐걱거릴까 두려워 적극적으로 지도하지 못하다 보니 그저 사이좋은 동아리로 변질되어 버렸다’ ‘책임감과 중압감에 짓눌려 매일매일 루틴 워크(Routine work)로 도피 중이다’ 거 참! 리더라는 자리도 참 힘든 직책이다. 이렇듯 사방이 꽉 막힌 상황에 빠져 있는 리더를 구하기 위해 다시 한번 ‘신의 펜’을 집어 들었다. 지금 리더들은 분명 금욕적(Stoic)인 구세주가 던지는 ‘애정 어린 꾸짖음’을 갈구하고 있으리라, 바로 이런 마음으로 이 책이 탄생했다.

‘신’이라고 해도 흔히들 말하는 무서운 요괴 같은 신을 머릿속에 떠올리면 곤란하다. 이 책에서 말하는 ‘리더의 신’이란 고압적인, 자기 직위를 이용하여 부하 직원을 괴롭히는(Power harassment) 괴물이 아니다. 본디 신의 정의는 무엇일까? 본래 당신 안에 존재하고 있지만, 평소에는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강한 인내와 생명력을 이용하여 이성, 지성, 사랑으로 소원을 이루어 나가는 ‘터무니없을 정도로 강한 힘’을 의미한다. 리더가 팀을 이끌어 나가려면 일종의 ‘강인함’이 필요하다. 마음속에 숨겨진 ‘신’처럼 ‘흔들리지 않는 통솔력’이 있기에 태연하고 가뿐하게, ‘부처님’의 미소로 여유롭게 부하 직원들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이다. 시대가 변해도 매니지먼트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나는 지금까지도 그래왔듯 앞으로도 오로지 ‘신의 왕도’만을 걸어가리라. 하지만 팀의 경영 전략이나 부하 직원에 대한 코칭 스킬만은 항상 ‘시대의 최첨단’을 달려왔다고 자부할 수 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