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마케터가 알아야 할 초연결사회 킬러앱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마케터가 알아야 할 초연결사회 킬러앱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넥스트 킬러앱 외 1권
강사
김진관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데이터가 힘이며 자원인 시대다. 세계적으로 물품이나 서비스의 이동이 쉬워지고 웹기반 환경이 구축되어 가며 킬러앱은 기업의 경쟁력을 가르는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 데이터는 내부 구성원으로부터 외부 이해관계자, 고객 접점의 전략수립 및 기업의 중장기 전략의 수립까지 많은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에 기업의 마케팅과 관련하여 킬러앱을 이해하고어 시대적 감각 및 니즈에 부응하는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였다.

학습목표

1. 킬러앱의 시대적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킬러앱과 기업의 성장의 상관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3. 초연결 시대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임원 및 의사결정자
● 마케팅 담당자
● 킬러앱에 관심이 많은 전 직원

기대효과

데이터가 힘이며 자원인 시대다. 세계적으로 물품이나 서비스의 이동이 쉬워지고 웹기반 환경이 구축되어 가며 킬러앱은 기업의 경쟁력을 가르는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 데이터는 내부 구성원으로부터 외부 이해관계자, 고객 접점의 전략수립 및 기업의 중장기 전략의 수립까지 많은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다. 기업의 마케팅과 관련하여 데이터의 유용성을 학습하고 킬러앱으로 연결지어 시대적 감각 및 니즈에 부응하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교재정보

넥스트 킬러앱 교재명 넥스트 킬러앱
저자 조원경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판일 2021.01.29
페이지 336
와해된 오프라인, 촘촘해진 비대면 세계,
급변하는 기술 생태계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돌파구!?
바이러스 이전(Before Corna)과 이후(After Disease),
소프트웨어/웹/앱의 세계는 어떻게 달라졌고,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

- 조 바이든 시대 FANGMAN+T 기업, 차세대 킬러앱 완벽 분석!
- 블록체인, AI형 킬러앱/웹/콘텐츠 비즈니스 대전망!
- 빅데이터 기반 VR, AR, 로보틱스 플랫폼 심층 분석!

팬데믹 이후, 누가 킬러앱의 주인이 될 것인가? 어떤 킬러앱이 세상을 바꿀 것인가?
코로나19로 와해된 오프라인의 세계화와 더 촘촘히 연결된 가상의 초연결 사회는 더?새롭고 강력한 킬러앱의 등장을 요구하고 있다. PC와 인터넷을 넘어 스마트폰으로 확장된 앱은 AI,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 기술을 타고 제4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킬러는 기존의 흐름을 완전히 바꾸어놓는다. 과거 전쟁의 승리가 국가의 흥망성쇠를 이끌었다면, 이제는 기술과 콘텐츠의 우위가 세상을 쥐락펴락한다. 이러한 상황에 적응하지 못한 기존의 것들은 혁신적 킬러앱에 의해 죽음의 늪에 이를 것이다.
코로나19는 그 서막을 알리는 신호탄에 불과하다. 앱은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의 창이자, 돈과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래를 앞서가는 힘이 된다. 우리는 이 책을 창과 나침반으로 하여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바뀌어갈 세상을 바라볼 것이다.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교재명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저자 이동훈,김세환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출판일 2021.01.11
페이지 360
‘바이콧 vs 보이콧’ 현상부터 논란을 기회로 만든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일론 머스크 등 화제를 만드는 CEO의 대거 등장, 고프로·포켓몬고의 예상 밖 쇠락까지

초연결 시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방법

더 많이, 더 자주, 더 빠르게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정언명령이었다. 많은 인력과 비용을 투자하고, 가능한 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은 실제로 효과가 있었다. 하지만 양, 규모, 속도 중심의 패러다임은 초연결 시대 앞에서 무력해졌다. 커뮤니케이션의 양이 증가한다고 해서 효과가 증가하지 않는 것이다. 눈 뜨자마자 쏟아지는 광고 중 기억에 남는 것이 과연 얼마나 되겠는가.
여기서 그친다면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나 마케터 입장에서는 그나마 다행인지 모른다. 기존 주류 매체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으며,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 유행의 주기도 짧아져 따라가려 할 때쯤이면 이미 다른 유행이 퍼지고 있다. 또한 어떤 사안에 대해서든, 의도적 왜곡과 악의적 편집이 교묘하게 더해진 페이크 뉴스의 확산이 기본값이 된 지 오래다. 상품과 이미지를 팔아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곤혹스러울 수밖에 없다.
모든 것이 연결되고 기회도 많아졌지만, 반대로 불확실성과 위험성도 커진 역설적 상황에서,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는 개인은 물론 기업의 생존법으로 ‘이너프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한다.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기본 원칙으로, ‘최대’가 아닌 ‘최적’에 주목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두 명의 저자는 커뮤니케이션학뿐만 아니라 경영학, 심리학, 행동경제학 등의 연구를 토대로 초연결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설득 전략을 전한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