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미래 생존에는 어떤 규칙이 존재하는가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미래 생존에는 어떤 규칙이 존재하는가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필립 코틀러 리테일 4.0 외 1권
강사
김태영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팬데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실현을 앞당겼으며 그에 따라 산업과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업들은 이런 시장의 변화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 모습을 갖춰나가야 한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변모하지 않으면 어쩌면 시장에서 더는 생존할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미래 생존을 위해 요구되는 규칙들을 발견하고, 성장을 넘어 전성기로 도약을 도모하기 위해 본 과정을 개발하게 되었다.

학습목표

1. 리테일 4.0을 설명할 수 있다.
2. 온디맨드로의 산업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3. 능률적인 피드백 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자율과 책임을 통한 혁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조직 내 의사결정자
● 사업 및 혁신 담당자
● 미래 변화에 관심있는 전 직원

기대효과

팬데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실현을 앞당겼으며 그에 따라 산업과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사업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것은 상품 기획, 대고객 소통, 유통 등 모든 과정이 디지털화가 필수임을 의미한다. 기업들은 이런 시장의 변화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 모습을 갖춰나가야 한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변모하지 않으면 어쩌면 시장에서 더는 생존할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본 과정을 통해 미래 생존을 위해 요구되는 규칙들을 발견하고, 성장을 넘어 전성기로 도약을 도모할 수 있다.

교재정보

필립 코틀러 리테일 4.0 교재명 필립 코틀러 리테일 4.0
저자 필립 코틀러, 주셉페 스틸리아노
출판사 더퀘스트
출판일 2020.11.23
페이지 340
디지털 기술과 코로나19가 가속화시킨 '리테일 4.0' 시대,
리테일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대응 전략을 세우다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의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을 공략할 10가지 법칙
팬데믹 충격, 경기불황 장기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습관 변화... 이런 상황에서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 특히 소매 업계는 큰 혼란에 빠졌다. 필립 코틀러는 현 상황을 '리테일 4.0'으로 규정했다. 이에 맞춰 리테일 업(業)의 의미를 다시 확인하고 생태계를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비즈니스 퀀텀 점프의 기회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리테일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을 융합하고 '고객경험'을 중시해야 한다. [리테일 4.0]에서는 이를 실천하기 위한 10가지 법칙을 제시한다. 그리고 실제 이 법칙을 적용하고 있는 아마존, 디즈니랜드, HSBC, 시세이도, 파타고니아 등의 글로벌 기업 사례도 담았다.
미국과 유럽을 각각 대표하는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의 안내로 리테일 4.0 시대의 성공 전략을 만나보자.
규칙 없음 교재명 규칙 없음
저자 리드 헤이스팅스,에린 마이어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일 2020.09.08
페이지 468
"통제와 규정은, 무능력한 직원에게나 필요한 것!"
|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의 첫 책 |

1997년 설립 당시, 넷플릭스는 우편으로 DVD를 대여해 주는 회사에 불과했다. 그러나 2020년 현재는 한국을 포함해 190여 개국 전 세계인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연간 수조 원의 수익을 창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넷플릭스는 DVD 대여 서비스에서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로 사업을 전환하고, 2013년 [하우스 오브 카드]를 시작으로 드라마 제작까지 나서며, 시대 흐름에 발맞춰 혁신을 거듭했다. 흥미로운 것은 코닥이나 노키아, 블록버스터처럼 승승장구하던 기업이 산업 생태계가 변할 때 도태되는 것과 달리, 넷플릭스는 소용돌이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해 왔다는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켜 '포스트 잡스'로 불리는 리드 헤이스팅스는 넷플릭스의 성공 비결로, 그들의 '자유와 책임 문화'를 꼽는다. 넷플릭스엔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나 근무 시간이 없다. 휴가와 경비에 관한 규정, 결재 승인 절차도 없다. 말단 직원도 자유롭게 의사를 결정해, 수십 억짜리 계약서에 직접 서명한다. 규칙이 없다는 게 규칙인 셈. 그러나 자칫 방만하게 운영되는 것처럼 보이는 넷플릭스의 컬처 데크는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중요한 문서로 꼽힌다.
이 책은 넷플릭스의 현 CEO가 쓴 첫 책으로, 넷플릭스의 경영 방식과 기업문화에 관해 인시아드 경영대 교수 에린 마이어와 대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어떻게 넷플릭스는 모두의 상식을 뒤엎는 파격적인 행보로 세계 최고 가치의 기업이 되었을까? 미국과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전 세계 20개국에 판권이 팔린 [규칙 없음NO RULES RULES]에 낱낱이 공개된다! 한국판은 원서와 동시 출간된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