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MZ세대, 조직과 함께 가는 길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MZ세대, 조직과 함께 가는 길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직원경험 : MZ세대가 선택하는 회사의 비밀 외 1권
강사
노진경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살아온 환경과 가치관에 따라 세대가 나눠지며 그 세대간에는 인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만 하는 차이가 있다. 변화의 폭이 빠른 요즘 세대간의 다름의 차이는 자못 그 기간이 짧아지고 있으며 깊이 역시 깊어지고 있다. 조직의 신입사원부터 중간 관리자, 기업의 핵심 소비층으로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MZ세대는 하나의 거대한 시류가 되고 있다. MZ세대를 이해하는 것은 조직 생활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일이다. 본 과정을 통해 조직을 큰 틀에서 바라보고 그 안에 속한 MZ세대를 이해하며 다가올 더 많은 변화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직원경험을 설명할 수 있다.
2. 통합적 지원경험 조직을 설명할 수 있다.
3. 90년생의 특징을 제시할 수 있다.
4. 90년생이 조직에 바라는 점을 제시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조직 내 의사결정자
● 사업 및 마케팅 담당자
● MZ세대에 관심있는 전 직원

기대효과

살아온 환경과 가치관에 따라 세대가 나눠지며 그 세대간에는 인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만 하는 차이가 있다. 변화의 폭이 빠른 요즘 세대간의 ‘다름’의 차이는 자못 그 기간이 짧아지고 있으며 깊이 역시 깊어지고 있다. 조직의 신입사원부터 중간 관리자, 기업의 핵심 소비층으로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MZ세대는 하나의 거대한 시류가 되고 있다. MZ세대를 이해하는 것은 조직 생활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일이다. 본 과정을 통해 조직을 큰 틀에서 바라보고 그 안에 속한 MZ세대를 이해하며 다가올 더 많은 변화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교재정보

직원경험 : MZ세대가 선택하는 회사의 비밀 교재명 직원경험 : MZ세대가 선택하는 회사의 비밀
저자 제이콥 모건
출판사 이담북스
출판일 2020.09.10
페이지 352
“기업은 어떻게 더 좋은 인재를 영입하고 성장할 수 있을까?”

치열한 인재 전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직원들에게 필요한 조직의 환경을 필수적으로 고민해야 한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앞서 언급한 대로 일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하는 더 유능하고 뛰어난 인재를 채용하고, 그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에게 필요한 조직의 환경을 넘어 직원이 ‘바라는’ 조직 환경을 고민해야 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와 같은 필요(need)에서 바람(want)으로의 전환이 유용성(utility, 직무의 기본 요소)에서 ‘직원경험(employee experience)’의 전환 또한 유발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직원경험’, 즉 직원이 조직 안에서 겪는 경험은 궁극적으로 직원의 행동을 형성하며, 직원들이 조직과 맺고자 하는 관계 또는 유대감을 형성한다. 오늘날 우리가 극복해야 하는 과제는, 어떻게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만족도가 떨어지는 물질적 구매로 ‘일’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경험에 대한 ‘투자’로 느낄 수 있도록 이끌 수 있느냐의 문제다. 즉 이제 기업 성장의 새로운 기준은 ‘직원경험’으로 옮겨갔다. 치열해진 인재 영입 시장에서 직원경험을 어떻게 설계하고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문제는 치열한 인재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핵심 열쇠가 되었다.
MZ세대 트렌드 코드 교재명 MZ세대 트렌드 코드
저자 고광열
출판사 밀리언서재
출판일 2021.03.15
페이지 325
"
독특하지만 따라 하게 되는 그들이 사는(live, buy) 방식
90년생이 말하는 진짜 그들의 이야기

세대 이론에서 알려주지 않은 진짜 90년생의 목소리
00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90년생의 특성
비주류가 주류를 끌고 가는 기묘한 트렌드 따라잡기

90년생을 모르면 00년생은 더욱 멀어진다!

전방위적인 연구와 분석을 낳으며 사회에 진출한 90년생. 기업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전복하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 새로운 종을 규정하는 이론까지 등장했다. 하지만 이론만으로는 그들의 절반도 파악할 수 없다. “쟤네들 저렇다는데 왜 안 통하지?”라는 오류가 생기는 이유가 뭘까? 90년생을 대표하는 저자는 세대 이론으로 특정할 수 없는 자신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한다. 신입사원으로 기업에 진출한 90년생, 디지털 능력자로 강력한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90년생, 2가지 시선에서 자신들의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키워드를 알려준다. 애플의 인공지능 시리와 함께 태어난 2011년생 알파 세대는 더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MZ세대를 가교로 활용하면 다음 세대의 변화에 적응하고 준비할 수 있다.
"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