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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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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
교육비
100,000원
학습시간
20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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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강좌소개

 기업의 변하지 않는 화두이자 중요한 전사경영전략이 CRM이다. 한국CRM협회의 교수진이 공동집필하고 감수하여 CRM에 대한 기본적 이해,  CRM 전략, CRM과 조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관계관리의 근본적인 이론과 원리, 그리고 전략적 응용사례와 구축방안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해당업무 담당자 뿐만 아니라 전사 임직원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CRM의 정의와 형태 및 범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고객가치 분석 및 CRM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다.
3. CRM 중심의 마케팅 및 영업전략의 중요성과 CRM 중심의 고객서비스 조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CRM과 조직 이슈를 이해하고 CRM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학습대상

- 조직에서 CRM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 고객중심의 경영전략을 수립, 추진하는 담당자
- 신규 고객 창출 및 기존 고객관리가 필요한 영업/마케터
- 고객접점에 있는 유통/판매업군 근무자

학습내용

1 CRM의 배경과 정의
2 CRM의 범위와 형태
3 CRM의 이론적 접근1 - 마케팅과 고객가치
4 CRM의 이론적 접근2 - 고객만족과 고객로열티
5 고객가치의 개념과 분류
6 고객가치 분석 및 활용
7 CRM 시스템의 역할과 구조
8 데이터마이닝의 이해
9 데이터마이닝의 기법과 평가
10 전사적 CRM 전략의 수립 단계
11 전사적 CRM 프로세스 전략 프레임워크
12 CRM 중심의 마케팅 전략1 ? 캠페인 관리
13 CRM 중심의 마케팅 전략2 ? 로열티와 이벤트
14 CRM 중심의 영업전략
15 CRM 중심의 고객서비스 원칙과 VOC 관리
16 CRM 중심의 고객서비스 조직
17 CRM과 조직 이슈
18 CRM 역량과 성과 평가
19 고객관계관리 전략의 원리와 응용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CRM의 배경과 정의
  • 02.CRM의 범위와 형태
  • 03.CRM의 이론적 접근1 - 마케팅과 고객가치
  • 04.CRM의 이론적 접근2 - 고객만족과 고객로열티
  • 05.고객가치의 개념과 분류
  • 06.고객가치 분석 및 활용
  • 07.CRM 시스템의 역할과 구조
  • 08.데이터마이닝의 이해
  • 09.데이터마이닝의 기법과 평가
  • 10.전사적 CRM 전략의 수립 단계
  • 11.전사적 CRM 프로세스 전략 프레임워크
  • 12.CRM 중심의 마케팅 전략1 - 캠페인 관리
  • 13.CRM 중심의 마케팅 전략2 - 로열티와 이벤트
  • 14.CRM 중심의 영업전략
  • 15.CRM 중심의 고객서비스 원칙과 VOC 관리
  • 16.CRM 중심의 고객서비스 조직
  • 17.CRM과 조직 이슈
  • 18.CRM 역량과 성과 평가
  • 19.고객관계관리 전략의 원리와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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