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기술융합(100%정부지원)show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이벤트(커블체어,스피커)show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종합적 품질관리(TQM)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종합적 품질관리(TQM)
교육비
90,000원
학습시간
19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생산, 제조업 뿐만 아니라 서비스 기업에서도 강조되고 있는 품질경영에 대해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종합적 품질관리(TQM)의 관점에서 품질의 중요성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종합적 품질관리, 즉, TQM(Total Quality Management)의 이론과 각 기법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위한 과정입니다.

학습목표

1. 품질에 대한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품질경영과 TQM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3. 통계적 품질관리 기법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6시그마와 품질경영 전략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지속적인 품질향상의 방법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1. 현업에서 품질관리를 하는 직무 수행자
2. TQM에 대한 이론적 이해가 필요한 직장인
3. 경영지원팀으로써 품질경영에 대한 이해와 전략수립이 필요한 자

학습내용

1차시 품질의 이해
2차시 품질의 역사와 품질비용
3차시 품질경영과 품질보증
4차시 일본의 품질경영
5차시 TQM의 이해
6차시 세계적 품질인증제도 및 품질상
7차시 품질전략과 리더십
8차시 통계적 품질관리
9차시 QC기법(QC7도구-I)
10차시 QC기법(QC 7도구-II)
11차시 품질기능전개(QFD)
12차시 FMEA
13차시 측정시스템 분석(MSA)
14차시 6시그마의 이해
15차시 6시그마의 성공요인
16차시 서비스 품질
17차시 고품질 고객 서비스
18차시 지속적인 개선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품질의 이해
  • 02.품질의 역사와 품질비용
  • 03.품질경영과 품질보증
  • 04.일본의 품질경영
  • 05.TQM의 이해
  • 06.세계적 품질인증제도 및 품질상
  • 07.품질전략과 리더십
  • 08.통계적 품질관리
  • 09.QC기법(QC7도구-Ⅰ)
  • 10.QC기법(QC7도구-Ⅱ)
  • 11.품질기능전개(QFD)
  • 12.FMEA
  • 13.측정시스템 분석(MSA)
  • 14.6시그마의 이해
  • 15.6시그마의 성공요인
  • 16.서비스 품질
  • 17.고품질 고객 서비스
  • 18.지속적인 개선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