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기술융합(100%정부지원)show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이벤트(커블체어,스피커)show
(우선지원대상)Smart 유통관리 기법, 매출 1등 기업의 노하우를 찾아라!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환급 (우선지원대상)Smart 유통관리 기법, 매출 1등 기업의 노하우를 찾아라!
교육비
50,500원
환급비
  • : 18,176원
  • : 36,352원
  • : 40,896원
학습시간
17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유통관리의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와 구축, 소매의 경쟁전략과 입지선정, 소매의 제품, 매장, 가격관리, 소매의 소비자와 종업원관리 등을 상세히 다루고 있으므로, 특히 다양한 현업의 사례와 기법을 제시하여 실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학습목표

1. 유통경로시스템의 관리기법, 경로활동의 조정, 소매업의 관리방법 등을 이해하여, 회사에 적합한 유통경로구조를 설계하고, 운용한다.
2. 현대 경제사회에서 유통의 역할과 실태를 파악하고, 실제 유통경로시스템에서의 활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3. 소매업태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유통관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유통, 경로, 소매 관리 업종 종사자
- 대기업 및 유통관련 기업의 유통, 마케팅, 전략사업 관련 부서의 실무자

학습내용

1차시 유통관리의 기본 개념
2차시 신 마케팅 전략을 위한 도매상과 소매상의 이해
3차시 정보 기술의 발전과 유통정보시스템의 이해
4차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공급체인 관리
5차시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유통전략과 유통시스템 설계
6차시 이상적 유통경로 활용을 위한 경로구조의 이해
7차시 유통시스템 설계를 위한 경로조직패턴의 이해
8차시 영향력 행사를 위한 경로 힘과 경로리더십의 이해
9차시 유통경로상 갈등의 이해와 갈등관리
10차시 소비자와 밀접한 소매업태의 종류와 경쟁전략
11차시 소비자와의 접점,?소매점포의 입지관리
12차시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관리
13차시 소비자를 매혹시키는 매장관리 기법
14차시 소비자 관점에서의 가격관리
15차시 구매결정을 끌어내는 소비자 관리
16차시 유통판매의 결정적 요인,?종업원관리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유통관리의 기본 개념
  • 02.신 마케팅 전략을 위한 도매상과 소매상의 이해
  • 03.정보기술의 발전과 유통정보시스템의 이해
  • 04.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공급체인 관리
  • 05.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유통전략과 유통시스템 설계
  • 06.이상적 유통경로 활용을 위한 경로구조의 이해
  • 07.유통시스템 설계를 위한 경로조직패턴의 이해
  • 08.영향력 행사를 위한 경로 힘과 경로리더십의 이해
  • 09.유통경로상 갈등의 이해와 갈등관리
  • 10.소비자와 밀접한 소매업태의 종류와 경쟁전략
  • 11.소비자와의 접점,?소매점포의 입지관리
  • 12.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관리
  • 13.소비자를 매혹시키는 매장관리 기법
  • 14.소비자 관점에서의 가격관리
  • 15.구매결정을 끌어내는 소비자 관리
  • 16.유통판매의 결정적 요인,?종업원관리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