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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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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ㅇ체계적인 거시·산업·시장·경쟁·고객 및 자사 환경 분석을 통한 영업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
ㅇ영업 기획과 전략 수립에 대한 학습을 통해 영업 정보 수집, 전략 도출 능력 향상

학습대상

ㅇ영업 관련, 마케팅 및 관리, 제품 개발 부문 실무자

학습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기획 역량
개발 및
영업 정보
수집 분석
ㅇ영업 기획 업무 영역과 내용
ㅇ조직 구매자 시장 및 구매자 행동 분석
ㅇ영업 정보 수집과 조사 방법
ㅇ재무제표를 활용한 영업 정보 분석
1일차
09:00~18:00
수요 예측
방법과
판매 예측
분석
ㅇ영업 기획 활동 프로세스의 이해
ㅇ현재/미래 수요, 신제품 수요 예측 방법
ㅇ시계열 분석
ㅇISP 통계 프로그램을 활용한 상관 및 회귀 분석
영업 목표
수립 및
달성 전략
ㅇ영업 목표 수립 기법/목표 할당 기법
ㅇ영업 전략 수립의 개념과 프로세스
ㅇ영업 전략의 유형과 분석 기법
ㅇSWOT, SCA 분석/STP에 의한 4P 전략 수립
ㅇ영업 목표 달성 전략과 실행 계획
2일차
09:00~18:00
영업 활동
관리와
성과 분석
ㅇ영업 활동 프로세스와 단계별 업무 내용
ㅇ영업 성과 분석
   (매출·이익구조/경쟁사 경쟁 구조/사업·제품 구조)
   [실습] 실전 영업 전략 수립
[연간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6-7가산
듀얼
19-20가산
듀얼
15-16가산
듀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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